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조성은-박지원 만남에 '국정원 선거개입' 야당 총공세

  • 입력 2021.09.11 18:43
  • 댓글 0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해당 의혹에 대한 보도가 나오기 전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것과 관련해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윤 전 총장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11일 '뉴스버스 허위보도 전 제보자 조성은씨가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것이 수상하다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제목의 성명문을 통해 이 같이 주장했다.

이 실장은 "소위 제보자 조 씨가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의 악의적 허위 보도가 이뤄지기 전 박 원장을 만났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노회한 정치인 출신 박 원장과 과거 명의도용으로 가짜당원 급조 논란을 일으킨 조씨가 만나 무슨 얘기를 나눴는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 이번 공작에 박 원장도 관련 있다면 엄청난 파문을 몰고 올 '박지원 게이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권교체를 실현할 야권의 가장 강력한 후보에 타격을 가하기 위해 국정원과 법무부, 검찰, 공수처 등 국가 권력 기관들이 총동원된 듯한 사건 전개는 정권 차원의 총체적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의심케 한다"고 했다.

그러며 이 실장은 "박 원장과 조 씨의 공모 가능성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며 "공수처와 선거사범 수사권을 가진 검찰은 박 원장 휴대폰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즉각 실시해 국민의 의구심을 해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한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이 증폭되고 '박지원 게이트'라는 말까지 나오면 문재인 대통령도 의심을 받을 터, 대통령은 박 원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길 바란다"며 "침묵한다면 이번 정치공작에 대한 국민의 의심은 더 짙어질 것이고 대통령 책임론도 나올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예비후보들도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SNS에 "공수처는 박지원 국정원장을 즉시 입건하고 정치공작 의혹에 대해서도 신속히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SNS를 통해 "자칫 제2의 울산 사건이 될 수도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즉각 해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조 전 부위원장도 이에 대해 반격에 나섰다.

그는 이날 SNS를 통해 "본질 왜곡을 위해 윤석열 캠프 등에서 최선을 다해 음해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며 "애초부터 이미 '조작타령', '추미애 타령', '박지원 타령'으로 프레임 씌우기를 시도하려는 것은 충분히 예상했다"고 밝혔다.

앞서 TV조선은 조 씨가 고발사주 의혹 보도 3주 전인 지난달 11일 서울 시내 롯데호텔 식당에서 박 원장을 만났다고 보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