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난장판'된 고발사주의혹... 공수처장 고발한 국힘 "국정원도 수사하라", 공수처는 '압색' 재개?

  • 입력 2021.09.12 11:05
  • 댓글 0
10일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압수수색에 나선 공수처 조사관들과 승강이를 벌이고 있다.
10일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압수수색에 나선 공수처 조사관들과 승강이를 벌이고 있다.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 압수수색을 시도하다 실패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12일 압수수색 재시도를 검토 중이다. 한편 국민의힘은 김진욱 공수처장이 불법 압수수색을 지시했다며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의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실패한 공수처는 어제(11일)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공수처는 김 의원 국회 사무실을 제외한 나머지 네 곳에서 확보한 휴대전화와 서류, PC 등에 대한 분석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휴대전화 포렌식을 통해 손준성 검사가 실제 김 의원에게 고발장을 전달했는지 등도 판단할 계획이다.

한편 공수처가 이르면 오늘 압수수색을 다시 진행할 수도 있다는 전망에 국민의힘은 의원들과 당직자들은 김웅 의원의 사무실에 어제부터 비상 대기 중이다.

앞서 공수처의 김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 과정을 두고, 국민의힘 의원들은 불법적인 영장 집행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직권남용과 불법수색 혐의로 김진욱 공수처장과 수사진 등 7명을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한편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참고인인 현직 야당 의원의 사무실을 불법 압수수색한 공수처는 국정원의 정치 공작도 똑같이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