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캐롯손해보험,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BM 특허 취득

  • 입력 2021.09.13 08:16
  • 댓글 0

퍼마일자동차보험 BM특허 및 보험 스위칭 시스템 특허에 이은 ‘캐롯 폰케어액정안심보험’ 운영 시스템에 대한 세 번째 특허청 특허 취득

캐롯의 IT기술력과 보험 서비스 노하우의 시너지효과로 보험서비스의 혁신성과 합리성 가져올 것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비대면 보험 가입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뤄낸 ‘폰케어액정안심보험’의 시스템에 대하여 특허청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BM특허와 보험 스위칭 시스템 특허에 이은 캐롯의 세 번째 특허 취득이다.

금번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은 특허는 ‘단말 정보 영상획득을 통한 보험 제공 시스템’으로 휴대폰 액정 영상을 업로드하면 AI 자동심사를 통해 액정 파손 여부를 판독하여 보험 가입은 물론 보상까지의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한 기술적인 혁신을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캐롯은 폰케어액정안심보험 특허권 취득 이후에도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의 URL을 통한 영상등록 프로세스에 ‘셀프촬영’ 기술 프로세스를 추가하여 고객이 두 가지 가입 방법 중 선택할 수 있는 경험 제공을 통해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프로세스의 완결형을 제시하였다.

또한 캐롯 홈페이지와 앱은 물론 SK텔레콤을 통한 중고 단말기 가입 시에도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상품 접근성을 높였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단말기 사용자에 한하여 셀프촬영 프로세스를 통한 가입 시 3000 캐롯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어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캐롯 관계자는 “캐롯의 IT기술력과 보험 서비스 노하우의 시너지효과가 특허 취득과 같은 결과로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영업 시작 이후 특허권 3종, 배타적사용권 4종을 인정받은 바와 같이, 디지털손해보험사로써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