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청년스타트업 ‘칠링키친’ 광명시 도움 받아 눈부신 성장!
로컬 청년스타트업 ‘칠링키친’ 광명시 도움 받아 눈부신 성장!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09.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 청년기업 ‘칠링키친’ 국내유일 원스톱 푸드 트럭 공유주방 지원서비스 제공으로 승승장구
로컬 청년스타트업 ‘칠링키친’ 광명시 도움 받아 눈부신 성장!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시의 창업지원 정책이 지역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칠링키친’은 광명시 창업지원센터 독립오피스 입주 기업으로, 푸드 트럭 창업자들의 사업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공유주방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푸드 트럭의 창업환경을 개선해 주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올해 4월 광명시가 지원하는 로컬스타트업 육성사업을 통해 코로나 19 등 대외 악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5월 입주당시 1억 원 규모였던 매출이 올 상반기 5억 원으로 1년 동안 5배가 늘어났으며, 입주당시 2명이던 직원은 올해 12명으로 6배가 증가했다.

칠링키친 대표 함현근은 “지난 해 광명시로부터 사무실뿐 아니라 사업화 자금, 멘토링 등을 지원받은 덕에 사업이 자리 잡는데 큰 밑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 중심의 고용을 더 늘려갈 것”이라 말했다.

광명시 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예비창업자부터 성장단계 기업까지 창업 생애 전반을 수용하고자 구축한 시 창업지원시설로 독립오피스, 공용오피스, 코워킹라운지(카페,스튜디오,미팅룸)등 전 층이 창업자 맞춤형 공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