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 실시

  • 입력 2021.09.14 14:39
  • 댓글 0

- 직접 가정방문을 통한 보건과 복지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 -

어르신 가정 방문, 메디웰케어 서비스 제공 모습

[내외일보/계룡] 윤재옥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은 지난 13일부터 보건과 복지를 함께 제공하는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 시행에 나섰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은 의료를 의미하는 Medical과 복지를 의미하는 Welfare, 돌봄을 뜻하는 Care를 합성한 말로 돌봄이 필요한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건강관리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메디웰케어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방문간호사를 엄사면과 두마면에 배치하였으며, 건강측정도구세트(휴대용 체중 및 인바디, 혈당계 등)와 건강면접 조사표 등을 활용해 체계적인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엄사면에는 사회복지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사로 구성된 행복서비스 관리사를 운영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및 행복서비스 상담지와 건강면접조사표를 활용한 체계적 상담을 통해 복지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계룡시와 엄사면은 대상자별로 파악된 행복서비스 상담지 정보와 건강면접조사표 정보 등에 따라 보건소 및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실시하여 기초적 돌봄 수준을 넘어 실질적인 치료까지 실시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메디웰케어 사업은 복지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복지상담은 물론 기초적인 의료돌봄까지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방문시 체온체크 및 방역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서비스 신청 대상자는 계룡시에 거주하는 만 65세이상 고령자, 중증장애인, 고위험 1인 단독가구 등으로 ▴엄사면, 금암동, 신도안면 거주자는 엄사면 맞춤형복지팀(☎042-840-3161∼2) ▴두마면 거주자는 두마면 주민복지팀(☎042-840-3321∼2)으로 신청·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