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금암동,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모집

  • 입력 2021.09.14 14:39
  • 댓글 0

- 마을 자치에 참여하고자 하는 금암동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

 

[내외일보/계룡] 윤재옥 기자 = 계룡시 금암동(동장 권용산)은 오는 23일부터 마을자치를 함께 이끌어갈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운영 및 자치활동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주민대표 기구로, 위원회는 20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며, 주민자치위원은 오는 10월부터 2년간의 임기동안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7기 위원들은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두고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마을주민과 함께 실행해나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금암동에 거주하거나 금암동 소재 사업장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금암동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서, 이력서, 활동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금암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금암동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주민자치위원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결과는 10월 중 금암동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권용산 금암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직종, 연령, 계층의 주민이 함께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함으로써 진정한 마을자치를 실현해 나가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금암동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