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창원소방본부 의용소방대,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 선수단 격려

  • 입력 2021.09.15 13:41
  • 댓글 0

전국대회를 향해 준비하는 선수단 방문

15일, 창원소방본부 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는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을 방문해 격려했다.
15일, 창원소방본부 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는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을 방문 격려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15일, 창원소방본부 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는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을 방문해 격려했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기술 경연대회는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을 위하여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에서 선발된 선수(팀)가 현장과 훈련을 통해 개발하고 연마한 소방기술을 분야별로 경연하는 대회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장기상황에 따라 기존 11개 종목에서 4개 종목으로 축소하여 화재전술(속도방수・화재진압전술), 구조전술(응용구조), 구급전술(기본소생술・전문소생술), 최강소방관(개인) 경연종목으로 치러진다.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4월부터 선수단을 구성해 지역대회를 거쳐 전국대회 준비에 매진하고 있으며, 창원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 14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을 방문하여 격려물품을 전달하였다.

  김영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전국대회 상위권을 목표로 준비하는 대원들의 흘린 땀이 좋은 결과를 맺길 바란다” 고 전했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현장에 강한 소방관을 양성하는 대회인 만큼 안전에 유의하여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한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