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김의택 기자

특허청, 첨단기술 분야 전문 심사인력 충원 확대!

  • 입력 2021.09.15 16:01
  • 댓글 0

하반기 일반직공무원 6급 경력경쟁채용시험 실시

[내외일보=서울]김의택 기자=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올해 10월 1일(금)부터 10월 7일(목)까지 6급 전문 심사인력을 26명 모집한다. 상반기 6급 심사관 21명을 채용함에 이어 두 번째 경력경쟁채용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채용으로 최근 특허출원량이 증가하는 바이오헬스케어·인공지능·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와 친환경 기술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차세대 전지 및 환경 기술 분야에 전문성과 리더십을 가진 인력을 충원한다.

구체적으로는 의료용 로봇·인공지능·머신러닝,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지 기술 분야 등 첨단 기술 분야에 신속한 심사인력 충원으로 고품질 심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허청 심사관은 연구자나 기업이 창출한 특허, 디자인, 상표 등이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심사하여 무형의 권리를 부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허청의 6급(심사관) 경력경쟁채용 규모는 총 26명(행정직 3명, 기술직 23명)이며, 학위(석사 이상) 또는 전문자격증(변호사, 변리사 등)을 보유하였을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특허청 구영민 운영지원과장은 “지속적인 우수 심사인력 채용을 통해 신속·정확한 심사서비스를 제공하여 발명이 지식재산권으로 강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허청 일반직공무원 6급(심사관)」경력경쟁채용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9월 17일 금요일 특허청 홈페이지(http://www.kipo.go.kr) 또는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사이트(http://gojobs.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특허청 운영지원과(042-481-511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