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방역수칙 지켜 안전한 추석연휴 보내세요”
해남군“방역수칙 지켜 안전한 추석연휴 보내세요”
  • 진명준 기자
  • 승인 2021.09.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 일제 대청소도 실시
방역캠페인

[내외일보] 진명준 기자 = 해남군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가지 등 일제 대청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추석연휴를 맞아 도시지역의 자녀와 향우들이 고향을 찾는 대이동이 예상되면서 고향의 연로하신 부모님의 안전을 위해 고향 방문시 핵심 행동수칙 등을 준수해 모두가 안전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동참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추석명절에는 힘들고 아쉽더라도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안부를 전하고 친지방문을 위한 이동을 자제하여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특히 부득이 도시지역의 자녀와 향우가 고향을 방문할 경우에는 출발 전에 거주지 선별진료소나 주요 기차역과 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고 내려오도록 하고 있다. 부모님이 백신 미접종자인 경우는 고향방문을 미루도록 한다.

추석연휴기간에도 가족모임을 포함 사적모임은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8명까지 가능하며 예방접종 미완료자는 최대 4명까지만 허용된다.

고향 방문시에도 제례 참석인원은 최소화 하고 어르신 등 만날 때 마스크 착용, 짧게 머무르기를 안내하고 귀가후에는 집에 머무르며 건강상태 관찰하고 일상생활 복귀전 적극 진단검사 받기 등 핵심 행동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추석연휴 기간이 중대한 고비가 될 수 있어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방역태세를 유지하겠으며, 군민여러분께서도 사적모임 최소화,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해남군은 16일 해남읍 시가지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15~17일동안 읍면 마을 대청소와 도로노면 청소 등 명절맞이를 위한 일제 청소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