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보행교(가칭) 명칭 아이디어 공모
금강보행교(가칭) 명칭 아이디어 공모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1.09.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명소에 걸맞은 금강보행교(가칭)의 -
- 명칭 제정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이병만)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명소가 될 금강보행교(가칭)의 명칭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금강보행교(가칭)는 사업비 1,100여 억원을 들여 1,446m의 원형 주교량과 119.5m의 시․종점 접속교를 건설하는 국내 최장 보행전용 교량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3생활권과 중앙공원 간 보행 및 자전거 등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행복도시의 도시경관축으로써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랜드마크 교량을 건설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금번 공모는 15일 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금번 시민 참여 공모를 통해 금강보행교(가칭)의 정체성과 가치를 함축한 명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명칭 개발 참고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며, 자체 추진 중인 네이밍 및 BI(Brand Identity) 개발용역을 통해 최종 명칭과 BI를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한 소정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을 참고하거나,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 단지사업3부(044-860-7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