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추석행사
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추석행사
  • 황민호 기자
  • 승인 2021.09.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어르신 가정 추석음식 제공 및 윷놀이 이벤트 진행
윷놀이를 통해 상품을 수령한 어르신의 모습

[내외일보] 황민호 기자 = 9월 17일,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은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내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아름다운 추석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아름다운 추석행사는 추석의 대표음식 돼지갈비찜과 송편을 제공하면서 추석의 대표 놀이인 윷놀이를 활용하여 코로나19 맞춤형 선물을 증정하는 형태로 소소하게 운영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간의 왕래가 적어졌지만 잠시나마 복지관에 방문하여 윷소리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게 운영하여 고독감을 줄이며 즐거움과 만족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사용한 추석맞이 송편 400개는 LH 서울지역본부 의정부권주거복지지사의 후원을 통해 마련하였으며, 당일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윷도 20년만에 잡아봐서 너무 재미있었고, 이렇게 맛있는 추석음식들을 많이 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하다.”라는 소감과 함께 추석행사를 즐겼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공완식 관장은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하여 가족간의 왕래가 적어졌지만 추석행사를 통해 고독감을 줄이며 즐거움과 만족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코로나19상황에서도 거리두기 방법을 고려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과 행사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