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화천대유'는 국민의힘 게이트" 이재명 역공

  • 입력 2021.09.19 15:48
  • 댓글 0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19일 성남시 대장동 사업 개발 논란에 대해 “한마디로 국민의힘 게이트”라며 역공에 나섰다.

이 지사 캠프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발사업으로 ‘한 방’을 노리던 부동산 개발업자들과 ‘돈 냄새’를 맡은 국민의힘 전·현직 관계자들이 대장동 개발사업에 얽혀있다는 사실이 줄줄이 드러나고 있다”며 “대장동 사건은 국민의힘 부패세력과 토건 세력이 부동산 개발 사업권을 빼앗겼다가 다시 금융기관의 외피를 쓰고 나타난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 측은 “로비를 불사하며 공영개발을 민간개발로 전환시키고 한 방을 노리던 사람들도, 최종 확정된 성남시 공영개발에 참여해 투자금이라도 회수하려던 사람들도 국민의힘과 연루돼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후보는 민간사업자가 개발 이익을 100% 독식할 뻔한 것을 막고, 성남 시민에게 5,503억 상당의 이익이 환수되도록 했다. 특혜를 준 것이 아니라 특혜를 ‘환수’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지사의 아들이 화천대유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거짓이라고 일축했다. 캠프 측은 “오히려 신영수 전 의원 동생과 관련된 민간 개발업자들, 곽상도 의원의 아들, 원유철 전 의원이 각각 투자자이고 직원이었고 고문이었다는 것이 사실로 확인됐다”며 “즉시 대장동을 둘러싼 ‘국민의힘 게이트’를 수사해 가짜 뉴스에 철퇴를 가해달라”고 수사기관에 촉구했다. 

또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거짓을 이야기한 국민의힘 장기표 전 후보, 김기현 원내대표, 윤창현 의원에 합당한 법적 책임을 엄히 묻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낙연 전 대표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캠프 측은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아무리 경선 중이지만 국민의힘 게이트를 외면한 채 근거 없는 주장과 같은 의혹 제기로 공격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최근 이낙연 전 대표는 언론 인터뷰에서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상식적이지 않은 일이 몇 가지 겹쳐 국민이 의아해하고 분노하고 있다”며 진실 규명을 요구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