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아제르바이잔 공화국에서 추모의 날에 관한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외무부의 성명서

  • 입력 2021.09.27 19:04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성 명 서

1년 전 오늘,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군대는 아르메니아 공화국 군대의 또 다른 군사적 도발에 대응하기 위한 대응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자위권의 틀 내에서 수행되었습니다. 그 조치는 아르메니아로부터 또 다른 군사적 침략을 방지하고 민간인의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국제인도법을 완전히 준수했습니다. 이로써 44일 간의 애국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애국 전쟁은 아르메니아의 거의 30년에 걸친 침략 정책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영토 보전을 보장했고 거의 백만 명의 아제르바이잔인 실향민의 기본권이 회복되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이 혼자 1993년 유엔안보리결의의 이행을 보장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영토의 점령이 끝나자 수십년 동안 아르메니아가 자행한 불법 활동의 전체 범위가 드러났습니다. 여기에는 광범위한 지뢰, 아제르바이잔의 역사적, 문화적, 종교적 유산의 고의적 파괴 및 착복, 천연 자원의 약탈, 기반 시설의 파괴 및 기타 국제법 위반들이 포함됩니다. 아르메니아의 수많은 전쟁 범죄에 대한 증거도 공개되었습니다. 아르메니아가 국제인도주의 및 인권법 위반에 대해 책임을 묻도록 하기 위해 아제르바이잔은 유럽인권재판소와 국제사법재판소에 아르메니아를 상대로 국가간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해방된 지역에서 복원 및 재건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거의​​ 100만 명에 가까운 아제르바이잔인 난민의 안전하고 품위 있는 귀향과 이 땅의 재통합을 보장하기 위해 일관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또한 2020년11월10일 3자 성명에 따라 이 지역의 항구적인 평화, 안보 및 번영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최고 사령관인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의 지도하에 용감한 아제르바이잔 군대의 승리로 끝난 애국 전쟁은 아제르바이잔 공화국의 역사에서 새 시대를 열었고 국제 정의를 설립하고 지역의 현실을 바꾸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국제법원칙, 특히주권, 영토 보전 및 국경의 불가침성을 엄격히 준수하는 것을 기반으로 아르메니아와의 관계를 정상화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아르메니아가 지역의 평화, 안보, 번영을 보장하고 국제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이러한 기본 원칙을 존중할 것을 촉구합니다.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대통령의 명령으로 9월27일은 아제르바이잔의 독립, 주권, 영토 보전을 위해 돌아가신 모든 영웅들을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추모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