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대덕구, 녹색지구를 위한 토크콘서트 ‘탄소 ZERO, 지구 BACK’

  • 입력 2021.10.05 16:17
  • 댓글 0

박정현 대덕구청장, 탈탄소 사회적경제제품 우수체험가족과 소통의 장 마련

사진은 녹색지구를 위한 토크콘서트 ‘탄소 ZERO, 지구 BACK’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은 녹색지구를 위한 토크콘서트 ‘탄소 ZERO, 지구 BACK’ 후 기념촬영 모습.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 대덕구(박정현 구청장)는 지난 2일 미호동 넷제로 공판장에서 ‘걱정말아요 대덕’토크콘서트를 열었다.
구청장과 주민들이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걱정말아요 대덕’의 이번 주제는 ‘탄소 ZERO 지구 BACK’(탄소를 줄이면 지구가 돌아와요)으로, 이날 박 청장은 탈탄소 사회적경제제품 우수체험가족과 함께 기후위기시대 새로운 삶의 방향을 모색했다.
1부에서는 탈탄소 사회적경제제품 체험 생활과 소감을 공유하고, 생활 속에서 탄소를 줄이기 위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함께 소통하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질문들이 이어졌다.
2부는 태양열을 활용한 주스만들기와 수제 비건 마요네즈를 각자 준비한 용기에 나눠 가져가는 ‘용기내 챌린지’를 통해 탈탄소 생활을 체험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주민은 “환경 위기의 심각성과 작은 실천의 소중함을 새삼 인식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며 “이제부터 대덕구 탄소다이어터 일원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탄소중립대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부터 시작된‘걱정말아요 대덕’은 남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제로 각계각층의 주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