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한글날 맞아 다양한 행사 추진

  • 입력 2021.10.06 10:04
  • 댓글 0

- 한글사랑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 작가와 함께하는 이야기 한마당 등 개최 -
- 우리말 아름다운 한글의 575번째 생일을 축하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75돌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한글날 행사를 추진한다.

먼저, ‘아름다운 한글로 표현한 우리학교 이름‘을 주제로 진행된 ‘2021년 세종교육 한글사랑 공모전* 당선작’ 학생 전시회가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세종시교육청 1층에서 열린다.
 

* (공모기간) ‘21.9.6.~9.24. / (공모결과) 초등학생 329편, 중‧고등학생 124편 중 초등학생 10편, 중‧고등학생 10편 우수 작품 선정
 
전시회에서는 타이포그래피, 멋글씨(캘리그래피), 디자인 등 한글로 된 세종시 학교 이름을 자유롭게 표현한 학생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마음을 움직이는 말하기와 글쓰는 방법을 공유하여 올바른 언어생활 문화 개선과 소통‧공감 능력 향상을 위해 10월 13일 ’강원국 작가와 함께하는 이야기 한마당‘이 대면, 비대면으로 펼쳐진다.
 
대면 참가자의 경우 사전 신청을 한 초‧중‧고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17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되며,
 
비대면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sejongedu

마지막으로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교육청 직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10월 8일 최교진 교육감이 직원들에게 한글을 활용한 친환경 가방과 한글 홍보물(순화된 우리말 표현)을 나눠주며 한글 사랑 운동을 전개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매월 9일을 한글의 날로 지정‧운영해 교육청 직원들이 올바른 한글 사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 펼쳐왔다”라며, “이번 제575돌을 맞이하는 한글날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들로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한글의 소중함을 공유하여 아름다운 한글을 지키는데 세종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