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산업은행, 글로벌 본드 U$15억 발행

  • 입력 2021.10.19 11:00
  • 댓글 0

글로벌 변동성 고조에도 불구 한국계 역대 최초로 Sub-Libor 금리 달성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8일(월)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U$ 15억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동 채권은 3.25년 만기 7억 달러, 5.5년 만기 5억 달러, 10년 만기 3억 달러로 구성된 고정금리채 형태로 발행되었다.

금번 글로벌 본드는 각 만기별 산은 역대 최저 가산금리로 발행되었다. 특히, 만기 3.25년물은 한국계 기관 최초로 3개월 USD Libor 기준 마이너스 가산금리(△7bp)로 발행하였다.

글로벌 인플레이션 경계감, 신흥국 부채리스크 확대 등 대외변수에도 불구하고 한국물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강한 신뢰를 재확인하였다.

투자자의 42% 이상이 각국 중앙은행, 국제기구 등 SSA 투자자로 구성되었다. 총 주문량은 발행금액 대비 약 1.9배를 기록하며, 지역별로 우량투자자 저변을 공고화하였다.

금번 3.25년 만기 U$7억은 Green Bond로, 산은은 본건 포함 올해만 총 U$20.4억의 그린본드를 발행하며 글로벌 채권시장에서 ESG채권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발행대금은 산은의 ESG채권 관리체계에 따라 2차전지, 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등 그린뉴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산은은 10월 초 역대 최저 가산금리를 달성한 외평채 10년물을 벤치마크로 활용, 금리 상승기에도 장기의 외화자금을 안정적으로 저리에 조달할 수 있었다.

산은은 향후에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국내기관들의 후속 발행에 유리한 지표금리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