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한복의 역사' 참여
전효성 '한복의 역사' 참여
  • 내외일보
  • 승인 2021.10.2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복 홍보대사 전효성(오른쪽)이 서경덕 교수와 한복의 가치를 세계에 홍보하기로 했다 (사진/아이오케이컴퍼니)출처 : 서울일보(http://www.seoulilbo.com)
한복 홍보대사 전효성(오른쪽)이 서경덕 교수와 한복의 가치를 세계에 홍보하기로 했다 / 아이오케이컴퍼니

[내외일보] 배우 전효성이 서경덕 교수와 한복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영상을 제작해 21일 공개한다.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함께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영상을 꾸준히 제작해 왔으며 이번에 공개한 한복의 역사 편에는 전효성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한복의 날’ 기념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고대부터 이어온 우리 민족의 고유 의상인 한복의 역사와 상하의가 나눠진 한복의 구조 및 특징, 상황에 따른 다양한 한복의 종류를 소개했다. 오방색과 전통문양 등 디자인적 요소뿐만이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철학 등을 통해 선조들의 미의식과 삶을 대하는 태도 등을 상세히 전하고 있다.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계획한 이번 프로젝트는 전효성이 참여한 한복 역사 편을 시작으로 한복의 문화, 한복의 글로벌을 주제로 한 시리즈 영상을 꾸준히 제작해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인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전효성은 "한복 홍보대사에 이어 한복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전하며 “국내외 누리꾼들이 이번 영상을 많이 시청해 한복의 가치를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효성 / SNS
전효성 / S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