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온라인 농업기술대학 뜨거운 호응 얻어
당진시, 온라인 농업기술대학 뜨거운 호응 얻어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1.10.22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온라인 농업기술대학 뜨거운 호응 얻어

[내외일보] 송인승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농업인 장기간 교육과정인 ‘제16기 당진농업기술대학’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농업기술대학 학사과정은 고구마, 스마트 농업, 농산물가공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주1회 총 100시간 내외로 진행되는 장기 교육 과정으로, 교육과정은 이론 및 실습, 현장학습, 온라인교육 등 다양한 강의기법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 확산과 농번기 등 농업인들이 장기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구마 과정은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을 교육생들이 복습할 수 있도록 농촌진흥청 e-러닝을 활용해 농번기에도 농업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수료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스마트농업 과정은 농촌진흥청 e-러닝의 “스마트팜 원예” “시설원예” 교육 외에도 스마트팜 에너지절감, 농가소득 증진에 대한 교재 제작과 함께 “스마트팜 이해” 등의 도서와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으로 작물에 대한 강의를 제공했으며, “스마트팜 농장 경영” 학습 후 포트폴리오 제출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농업인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당진농업기술대학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우리지역 농업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한 농업인력 양성 기관으로 2006년부터 1900여 명의 전문농업인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