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원희룡 "프라이버시? 공적 영역"... 이재명 '소시오패스' 발언 논란

  • 입력 2021.10.24 13:33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비난했다. 

대통령 후보의 정신 건강은 명백하게 '공적인 영역'이라는 이유에서다.

원 후보는 자신의 아내의 ‘이재명 소시오패스’ 발언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측이 반발하는 데 대해 이같이 반박했다.

원 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에 “대다수 국민 역시 공적 영역으로 바라봤기 때문에 그간 대선 후보들의 정신분석 견해가 자유롭게 개진됐다”고 밝혔다.

이어 원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에도 정신과 의사와 심리학자들의 분석 글은 넘쳐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모두 의사로서 직업윤리를 위반한 것인가.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라며 “당시 아무도 제재하지 않았다. 이렇게 전·현직 대통령도 같은 검증 과정을 겪었지만, 프라이버시 타령은 이재명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원 후보는 이재명 지사의 ‘친형 정신병원 강제입원 의혹’을 겨냥해 “저는 이 후보가 ‘타인에게 심각한 위해를 입힐 것이 분명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해당한다고 본다”며 “대통령이 돼서도 합당치 않은 이유로 국민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면 국민 안전에 중대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를 향해 “이 모든 검증 과정들이 불편하고 불만이면 대통령 선거 안 나오면 된다”라고 공격했다.

이에 앞서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 현근택 변호사는 생방송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지난 23일 원 후보와 현 변호사는 MBC라디오 '정치인싸'에 출연해 원 후보의 부인이자 정신과 전문의인 강윤형씨가 이 후보를 향해 '소시오패스'라고 칭한 것을 두고 서로 삿대질하며 고성의 말싸움을 이어갔다.

한편 원 후보의 부인이자 신경정신과 전문의 강윤형씨는 지난 20일 매일방송 유튜브 방송에서 이 지사에 대해 “소시오패스”라고 언급해 논란이 일었다.

여당 측이 강씨가 의사 윤리 위반으로 구두 경고를 받았다고 비판하자, 원희룡 캠프는 공지문에서 “강 박사가 신경정신의학회로부터 구두 경고를 받았다는 것은 허위 사실”이라며 “신경정신의학회 측에서 이를 처음 보도한 언론 매체 ‘청년 의사’에 항의 공문을 발송했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