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주시, 제4회 경주시민원탁회의 개최 !!

  • 입력 2021.10.25 20:28
  • 댓글 0

80여명 시민 참여, 봉황대 중심으로 인근 도심길 직접 탐방하며 활성화 방안 토론
보행여건 개선, 포토존·맛집·멋집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 조성 등 의견 많아
걷기 좋은 도심길 조성 위해 주차공간 확보와 횡단보도 신호체계 개선 목소리 높아

[내외일보=경주] 하청해 기자=경주 도심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직접 나서 머리를 맞댔다. 경주시는 지난 21일 경주 봉황대 인근 야외에서 ‘활력 넘치는 도심길 해법 찾기’라는 주제로 제4회 경주시민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야외에서 원탁회의가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봉황대 앞 광장과 신라대종 광장 두 곳에서 열린 회의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각 4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회의는 △1부 도심길 탐방 및 현장 토론 △2부 메인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도심길 탐방은 △1코스 봉황대~도심길(중앙로·동문로)~경주읍성 △2코스 봉황대~문화의 거리~성동시장~경주읍성 △3코스 봉황대~봉황로51번길~중앙시장 등을 직접 걸어보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2부는 현장체험을 통해 느낀 소감을 바탕으로 도심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치고 우선순위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시민들은 도심지 활성화 방안으로 첫째 보행여건 개선, 둘째 포토존·맛집·멋집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 조성, 셋째 청년과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넷째 경주 전통 역사와 유적 발굴 등을 꼽았다.

특히 걷기 좋은 도심길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방문객들을 위한 충분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횡단보도 신호체계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회의에 참석한 시민들은 “도심길을 직접 걸어보며 현장감있고 생생한 토론을 할 수 있어 흥미로웠다”며, “토론을 통해 나온 활성화 방안들이 잘 반영돼 도심지가 활기차게 변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낙영 경주시장은 “원탁회의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오늘 나온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도심지에 활력을 불어 넣어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아 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