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홍준표 "'전두환·개사과'로 당심 돌아섰다"

  • 입력 2021.10.29 11:32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인 홍준표 의원은 29일 "당원들 여론이 급격히 돌아선 것은 전두환 발언과 개사과"라면서 당심에서도 우위를 보이고 있음을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에서 열린 정치공약 발표 직후 기자들의 '책임당원도 골드크로스 이뤘다고 한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아마 어느 후보측에서는 지난 17,18일 여론조사한 것을 자료로 해서 국회의원, 당협위원장들, 언론기관에 뿌려서 자기들이 압승한다고 주장하는데 그건 전두환 발언과 개사과가 있기 전의 여론"이라며 "그 이후에 조사한 걸 보면 확연히 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전 조사를 가지고 당협위원장들에게 지지선언을 강요하고 참여를 강요하고 있다"며 "아마 어느 캠프에서 (지지호소) 문자를 보낼 때도 지금의 여론조사는 잘 보내지 않고 과거에 압도적으로 이길 때를 바탕으로 보내고 있는 걸로 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판이 근본적으로 바뀐 시점, 즉 개 사과 시점 이후에 발표되고 조사된 것은 그 진영에서 발표하지 않는다"며 "판이 달라졌으니까"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당원들도 골든크로스를 이뤘다고 판단한다'고 발언한 근거로 "지금 전국에 지구당별로 전화 홍보부대가 있다"며 "전 국회의원이나 당협위원장을 줄 안 세우고 책임당원과 국민을 상대로 당내 경선을 늘 해왔다. 우리 전화홍보 자원봉사자들이 전국에 있고 그 집계를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했다.

대통령 당선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구속을 말했던 홍 의원은 "대통령이 되면 대장동 비리 사건부터 제일 먼저 인수위 때 수사기관에 요청을 하겠다는 뜻"이라며 "대통령 당선자가 무슨 수사를 하겠나. 인수위 때부터 사정기관에 엄중수사를 요청하겠다. 그렇게 해서 대장동 비리 주범을 잡는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집권시 대통령 4년 중임제와 국회 상하원제 도입 개헌으로 상원 50명·하원 150명·비례대표제 폐지,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폐지,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도입 추진 등의 공약을 밝힌 홍 의원은 "DJ(김대중 전 대통령)처럼 저도 5번 국회의원을 거쳤기에 의회주의자다"라면서 "국회의원을 존중해 계파를 만들지도 속하지도 않았다. 국회의원은 계파의 졸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을 겨냥한 듯 "그런데 정치력 없는 사람이 만약 대통령에 당선되게 되면 민주당에서 흔들어서 2년간 허수아비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