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몰카 교장' 논란에 "신상 공개하라"

  • 입력 2021.11.01 12:31
  • 댓글 0
안양 한 초등학교 여교사 화장실 내 각티슈 안에서 발견된 불법 촬영 카메라 / 경기교사노조 제공
안양 한 초등학교 여교사 화장실 내 각티슈 안에서 발견된 불법 촬영 카메라 / 경기교사노조 제공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 여교사 화장실에 일명 '몰카'를 설치한 혐의로 구속된 경기 안양의 초등학교 교장에 대한 강력 처벌과 신상공개를 촉구하는 청원글이 올라와 눈길을 끈다.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초등학교 여교사 화장실에 카메라 설치한 교장 선생님 강력처벌과 신상공개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해당 게시글에서 "A 교장은 해당 학교 교사들이 불법촬영 카메라를 발견해 가져갔더니 절대 신고하지 못하게 막았다더라. 본보기로 불법 촬영한 A 교장의 신상공개를 원한다"고 썼다.

앞서 지난 달 30일 교내 여교사 화장실 내 곽티슈 안에 소형 카메라를 몰래 설치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적발된 A 교장이 구속됐다. 

A 교장은 여교사 화장실 내부에 2∼4㎝ 크기의 소형 카메라 한 대를 몰래 설치하고 자신의 휴대전화로 여성의 신체를 촬영한 혐의를 받는다.

A 교장이 설치한 카메라는 현재 경찰에서 디지털포렌식 중에 있다.

아직 카메라에 어떤 영상이 찍혔는지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A 교장의 휴대전화에서는 불법 촬영이 의심되는 영상물 여러 개가 발견됐다.

한편 A 교장은 교장이 되기 전 경기도 교육청의 장학관을 지내고 지역 교육지원청의 과장까지 한 교육 관리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A 교장은 경찰 조사 과정에서 "카메라를 설치한 것은 맞지만 성적인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