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광명 지역사회학습장 연계 고교학점제 최종연구 보고회 나눔마당 개최
광명교육지원청, 광명 지역사회학습장 연계 고교학점제 최종연구 보고회 나눔마당 개최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11.15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고교학점제 “경계를 넘어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혁신 모델” 비전 제시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수탁연구 최종연구물 나눔마당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에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지역사회학습장 연계 도시형 고교학점제 실행 방안’수탁연구에 대한 최종연구물 나눔마당을 실시하였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팀(책임연구원 백병부)은 광명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학교 밖 학점 인정 사업인 온마을캠퍼스 운영 성과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간 수평적 연계와 학교급 간 수직적 연계를 강화하여 도시형 교육과정 공유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이번 최종연구물 나눔마당에서는 본청의 장학사, 관내 고등학교 교장 및 고교학점제 TF 및 온마을캠퍼스 TF, 희망 교사가 참여하여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향후 본 연구를 기반으로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를 통해 “경계를 넘어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체제 혁신”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광명지역 모든 학생들의 온전한 배움을 위해, 경계를 넘어선 초․중․고 연계 지역협력체제 구축 및 실행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단위학교 완결형 학교 체제를 지역사회와 연계를 포함한 학교군 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고등학교 혁신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류관숙 교육장은“광명지역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운영 성과를 통해 경계를 넘어 광명 학생 모두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체제 혁신 모델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종연구물인『지역사회학습장 연계 도시형 고교학점제 실행방안』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누리집에 탑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