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안철수 "내전 일어날 것" vs 이준석 "슈퍼챗 받으라"

  • 입력 2021.11.17 14:50
  • 댓글 0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를 향해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17일 자신의 SNS에 “이제 정치평론가로서 차별화된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계신 듯하니 슈퍼챗 받으시길”이라고 적었다. 

슈퍼챗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시청자들이 유튜버에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전날 안 후보는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이뤄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둘 중 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한 명은 감옥에 가야 한다’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발언을 언급하며 “동의한다”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지금 서로 감옥에 보낸다고 벼르고 있지 않은가. 그러면 내전이 되고 국민통합은 불가능하다”라며 “국민의힘이 양보하면 압도적으로 정권교체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국민통합이라는 게 '다 용서한다, 다 모여라' 이런 게 아니다. 법을 어긴 사람은 단호하게 처벌해야 국민 통합이 되는 것"이라며 "저는 법을 어긴 사람에 대해서는 검찰 출신(윤석열 후보)보다 더 단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안 후보는 두 후보에 대한 쌍특검을 거듭 주장하며 "쌍특검을 통해 진실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 선거 전에 정보를 갖고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게 해야지, '이 사람이 범죄자일까, 아닐까' 이런 상황에서 투표하도록 하는건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 않나"라며 "양쪽 다 기소된 상태에서 투표한다면 그건 전세계적으로 망신"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 쪽(이재명 후보)은 돈과 관련한 단군이래 최악의 범죄 정치인이고, 다른 한쪽(윤석열 후보)은 나라의 기강이나 법치에 해당하는 범죄"이라며 "(후보 부적격의)경중을 따지기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는 “거대 양당 후보 둘 중 한 사람이 당선되면 지난 5년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분열돼서 내전이 일어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