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가정 지켜야겠다" 김현지, '이재명 불륜설' 유포자 40여명 고소

  • 입력 2021.11.18 10:52
  • 수정 2021.11.18 10:53
  • 댓글 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측근으로 알려진 김현지 전 경기도 비서관이 불륜설을 유포한 누리꾼 40여명을을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김 전 비서관 측은 17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A씨를 비롯한 누리꾼 40여명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전 비서관은 입장문을 통해 "선량한 시민의 평범한 가정과 개인의 명예를 지켜달라"며 "아이들의 미래와 가정을 지키기 위해 대한민국 엄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고소장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2일 메신저 프로그램 카카오톡의 한 단체대화방에 “이재명 부인이 부부싸움 뒤 안와골절을 당해 성형외과에서 봉합했다고 전해집니다. 원인은 여(女)비서관인 또 다른 김씨와 관계가 노출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김현지 관계 김혜경에게 들통남”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김 전 비서관은 “마치 본인이 이 후보와 불륜관계를 통한 혼외자가 있고 이 관계의 노출로 부부싸움 중 이 후보가 배우자를 폭행했다고 받아들이게 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에 해당하고 진실에 부합하지 않은 사항으로 본인의 사회적 가치 내지 평가를 침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선량한 시민으로 가족을 구성해 아이를 키우는 보통의 엄마”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이 후보의 비서관으로 근무했다는 이유로 허위사실이 유포돼 심각한 명예훼손으로 인내의 한계점을 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과 가족을 지키고 잘못됨을 바로잡고자 개인 자격으로, 대한민국 엄마로서 고소했다”고 부연했다.

특히 김 전 비서관 측은 “정치의 계절에 편승해 자극적 가짜뉴스를 기반으로 돈벌이를 위해 부화뇌동하는 일부 유튜버들의 행태를 좌시하지 않겠다”는 말로 추가 고소·고발 의지를 밝혔다. “필요시 중대한 허위사실은 민사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김 전 비서관은 이 후보와 함께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에서 활동했고, 이 후보가 도지사로 당선된 이후 경기도 5급 비서관으로 발탁됐다.

앞서 이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지난 9일 새벽 자택에서 낙상 사고로 병원에 입원한 일을 두고 온라인 상에서는 김 전 비서관과의 불륜설 등 여러 근거없는 의혹들이 유포됐다.

이 후보 측은 당일 CCTV화면까지 공개하며 허위사실이라 반박하고 법적 조치를 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