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8차 보호자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실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8차 보호자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실시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11.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이해 및 개입방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 온라인 교육 진행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26일 제8차 보호자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6일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이해 및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 라는 주제로 성인 대상 제8차 청소년폭력예방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11월 청소년폭력예방교육은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회장이며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과 가족을 지원하는 해맑음센터 센터장인 조정실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당일 온라인 교육에 참석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보호자는 “청소년폭력이 점점 지능적으로 변하고 특히 어른들이 모르는 사이버 공간에서 많이 발생하여 알아차리기 힘들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폭력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고 보호자 개입방법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를 설치하여 청소년 및 성인(보호자, 실무자, 시민)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 피·가해 청소년 대상 심리치료 개인상담 및 선도적 개입, 복지지원 등 다각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1년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를 맞아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특강을 매월 주제별로 진행하고 있다. 12월에도 제9차 보호자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