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홍준표 "이재명 되면 망하고, 윤석열 되면 혼란"

  • 입력 2021.11.29 10:46
  • 댓글 0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과 이재명 중 누굴 뽑아야 나라가 덜 망하느냐’는 질문에 “이재명이 되면 나라가 망하고 윤석열이 되면 나라가 혼란해질 겁니다”라고 답했다.

28일 홍 의원은 온라인 정치 플랫폼 ‘청년의꿈’의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 게시판에서 이같이 답했다. 

이 질문을 올린 작성자는 “정말 모르겠다. 윤석열은 너무 아는 거 없이 꼭두각시처럼 보이고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면 자영업자들은 다 죽을 것 같다”며 “솔직히 둘 중 아무나 대통령이 나와도 집값은 안 잡힐 거 같다. 그래도 나라가 덜 망하는 쪽으로 선택해야 다음 5년 뒤에 희망이 있기에 고민 중”이라고 적었다.

홍 의원은 청문홍답을 통해 이 후보와 윤 후보를 가리지 않고 비판해왔다.

이 후보에 대해서는 ‘살인자 집안’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공격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국민이 원하는 후보가 아닌 자기들의 사리사욕을 위해 올바르지 못한 후보를 내세우는 오만방자한 당이 승리하는 꼴을 못 보겠다. 윤석열인가, 이재명인가’라고 묻자 “아무리 그렇다 해도 살인자 집안 출신에 포악한 후보는 대통령 해선 안된다”고 답했다. 

앞서 이 후보가 자신의 조카가 과거 여자친구와 그의 모친을 살해한 사건을 변호한 것을 두고 한 말이다.

또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나라가 정상적으로 돌아갈 것 같느냐“는 말엔 ”대한민국만 불행해진다“고 말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