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2022 상반기 입주기업 및 가상오피스 모집'
광명시,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2022 상반기 입주기업 및 가상오피스 모집'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11.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2022 상반기 입주기업 및 가상오피스 모집'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경기도와 광명시 업사이클아트센터가 운영하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오는 12월 13일까지 ‘2022년도 상반기 공간지원 입주기업 및 가상오피스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기존 입주기업의 명예 졸업으로 발생한 공석에 따른 신규 모집이다. 공개 모집을 통해 입주기업 10개사(독립형 오피스 4개사, 오픈형 오피스 6개사), 가상오피스 10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며 선정된 입주기업은 2022년 1월에 입주할 수 있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의 공간지원사업은 크게 입주기업과 가상오피스 지원사업으로 나눠져 있다. 먼저 입주기업은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내 마련된 업무 공간(독립형/오픈형)을 임대하여 창업 및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광명시에서 공간 대부료를 일부 지원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사무 공간을 임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원 자격으로는 에코 디자인·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창업 7년 미만의 개인사업자 등이 가능하다.

가상오피스는 예비창업자 혹은 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무형의 주소지를 무상으로 임대함으로써 사업자 등록 권한을 지원하고 있다. 희망자에 한하여 공용 우편함 1개 지원받을 수 있다. 에코디자인 콘텐츠 융·복합 분야 창업 5년 미만의 초기 단계의 사업자(개인) 및 예비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다.

공간지원 입주기업은 서류(1차) 및 발표심사(2차)를 통해 입주 여부가 결정되며 가상오피스는 서류심사로 선발된다. 지원 기간은 입주기업 협약일부터 6개월, 가상오피스는 협약일부터 1년이다. 입주 기간 연장을 희망하는 기업의 경우 추후 연장 평가와 심사를 통해 입주기업은 최대 2년, 가상오피스는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멘토링, 창업교육,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광명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e메일로 12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