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족추적활동 GPS 성황리에 마쳐
2021 가족추적활동 GPS 성황리에 마쳐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1.11.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가족추적활동 GPS 성황리에 마쳐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문화에의 관심 증진을 위해 운영한 가족추적활동 GPS가 지난 11월 28일 성황리에 마쳤다.

가족추적활동 GPS(Gwangmyeong Post Spot)는 가족들이 광명의 주요 관광지, 역사 유적지 등을 총 17개 포스트를 찾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추적 활동이다. 주요 포스트로는 △ 소상공인 응원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광명전통시장·새마을시장 △ 광명 대표 역사 문화재인 오리서원·영모재·충현박물관 △ 문화·예술·평생학습을 알아볼 수 있는 광명시민체육관·광명시평생학습원·기형도문학관 △ 광명의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업사이클아트센터 △ 자연과 함께하는 대표 산행코스 도덕산 공원·도덕산 야생화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코로나 때문에 야외 외출을 못했는데, 좋은 활동과 맛있는 점심을 제공해줘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광명에 오래 살았지만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다. GPS 덕분에 알게 되었다. 프로그램 이후에도 자주 방문하겠다.” 등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GPS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을 포함한 가족들이 화합을 도모하고, 야외활동을 통해 즐거운 모습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2021년 가족추적활동 GPS 활동내용에 대해서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