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세종 기자

朴당선인 “MB 특별사면 국민 무시한 처사” 유감

  • 입력 2013.01.29 16:45
  • 댓글 0

대통령 권한 남용 모든 책임져야 할 것 강조

[내외일보=서울] 김세종 기자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9일 이명박 대통령이 여론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임기말 특별사면을 단행한 것과 관련, “국민적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강력한 유감을 표명했다.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 공동기자회견장에서 현안브리핑을 갖고 “이번 특사에 부정 부패자와 비리사범이 포함된 것에 대해 박 당선인이 큰 우려를 표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이번 특사강행 조치는 국민의 여론을 무시하고 대통령의 권한을 넘긴 것으로 국민적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도 “이번 특별사면에 대한 조치는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부정부패와 비리 관련자들에 대해 사면을 강행한 것은 국민적 지탄을 받을 것”이라고 유감을 표명했다.

윤 대변인은 이어 “이 모든 책임은 이명박 대통령이 져야할 것”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윤 대변인은 특히 “대통령직 인수위 대변인은 대통령 당선인을 대변하는 자리”라고 언급하며 이번 특별사면에 대한 입장 발표가 박근혜 당선인의 의중을 담은 것임을 시사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전날에도 조윤선 대변인을 통해 “박 당선인은 언론에 보도되는 임기말 단행되는 특별사면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다”며 반대 입장을 재차 분명히 했다.

조 대변인은 “박 당선인은 국민 정서에 반하는 비리사범과 부정부패자들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며 “만약 사면이 강행된다면 이는 국민이 부여한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하고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단행된 특사 대상에는 이 대통령의 최측근인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서청원 전 미래희망연대 대표,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 등이 포함됐다.
김세종 기자 ksj@naewoeilbo.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