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사회적 가치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사회적 가치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이수한 기자
  • 승인 2021.12.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여자대학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하여 진행
서울시 교육청 전경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 대상 사회적 가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한 7개팀을 선정하여 12월 8일 오후 4시 학교보건진흥원 2층 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교육청 단위의 특성화고 대상 사회적 가치 교육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13일 한양여자대학교 및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교사 대상 사회적 가치 교육역량 강화 연수와 학교별 공모를 통해 맞춤식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장적용 가능한 사업 아이템으로 전환을 유도하여 사회적 경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학생들의 아이디어 제안서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 7개팀을 선정한 후 팀대표의 제안 아이디어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시상 순위를 정하였다.

학생들의 제안내용은 사회문제 인식도, 소셜미션 명확성, 독창성, 파급효과, 타당성, 실현가능성 등 6개 항목으로 평가하였고, 합산 점수가 높은 순으로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대상은 스마트 아두이노 안전모를 도입하는 아이디어로 서울도시과학기술고 ‘KASE’팀이, 최우수상은 리마인드 앨범을 제작하는 아이디어로 한강미디어고 ‘메모리’팀이, 우수상은 5개팀으로, 서울영상고의 패션중고거래 플랫폼 구축, 광운전자공업고의 커리어멘토 앱, 서울공업고의 건물 내장형 공기안전매트, 동명생활경영고의 플리마켓 운영, 서울영상고의 시니어 취향 컨텐츠 앱 개발 등이 선정되었다.

한양여자대학교 나세리 총장 및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안지훈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직업에 대한 가치관이 급변하는 시기에 사는 학생들이 주변 이웃과 소통하며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미래사회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학생들이 학교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공공의 이익과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진로 선택이나 사회적 가치 기반 일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의 사회적 가치 교육 성과를 발판으로 내년에는 서울 시내 모든 특성화고로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일반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