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2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추진으로 안양과천 특색교육 실현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2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추진으로 안양과천 특색교육 실현
  • 이상환 기자
  • 승인 2021.12.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운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2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추진으로 안양과천 특색교육 실현

[내외일보] 이상환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월 8일과 10일에 관내 중, 고등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2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추진을 위한 담당자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2학년도 안양과천의 중·고등학교에서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을 추진하기 위하여 융합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방안 및 학교 내 융합교육과정 시행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각 학교의 교육과정 구성과 실행력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2022학년도에는 학교가 주체적으로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교과 기반 융합교육과정을 설계하고, 학생주도의 프로젝트형 배움 중심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의 교육과정 구성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연수를 추가로 진행하고, 특히 지역의 자원을 총망라하여 필요한 지역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학교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연수 참석자들은 지역과 연계된 융합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을 지원하고,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자율과정의 정착 및 내실화에 힘쓰겠다는 인식을 함께 했다.

전성화 교육장은 “2021년이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을 펼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2022년에는 안양과천 각 학교에서 교육과정을 꽃피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특색있는 안양과천교육을 실현하고,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 3.0의 기치를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