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황정선 기자

민주, 朴에 이동흡 지명철회 촉구

  • 입력 2013.02.04 16:11
  • 댓글 0

민주통합당이 4일 박근혜 대통령당선인을 향해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지명철회를 더 이상 미루지 말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설훈 비상대책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 참석해 "국민들 사이에서 이동흡 후보자가 헌재소장감이 아니라는 판정이 났는데도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당선인은 지명을 철회하지 않고 본인도 사퇴를 거부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박 당선자가 결단해 이동흡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이 대통령이 형식적으로 지명을 철회하는 것이 순서인데 그렇게 하지 않고 있다. 이해할 수 없다"며 "빨리 결정해 헌재소장 공백 사태를 정리해야 한다. 오늘 중으로라도 (지명 철회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박 당선자가 왜 이렇게 일을 처리하는지 국민 모두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이래서야 어떻게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 것인지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국민 불안으로 박 당선자에 대한 신뢰가 땅에 떨어지고 있으니 박 당선자를 위해서라도 한시라도 빨리 이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라"고 충고했다.

이 후보자 인사청문위원이었던 박홍근 비대위원도 "과거 박 당선인은 전효숙 헌재소장 후보자 청문회 당시 헌재가 만신창이가 됐다면서 (전 후보자가)자진사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했지만 현재는 더 하다"며 "그 때가 1층 높이에서 추락해 경상을 입었다면 지금은 10층 높이에서 추락해 사망 직전"이라고 박 당선인을 공격했다.

그러면서 박 당선인의 인사 방식을 놓고 "지구를 14바퀴 도는 나로호는 궤도를 수정하면 안 되지만 박 당선인의 궤도 수정은 박수 받을 만한 일"이라며 "밀봉인사 대신 시스템인사로 궤도를 수정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문병호 비대위원도 박 당선인의 인사방식을 문제로 지적했다.

문 비대위원은 "대선 과정에서 밝힌 국민 통합 원칙에 따라 폭넓은 인사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황정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