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정동식 기자

與 "북핵저지에 만전"… 신속한 대응태세 필요

  • 입력 2013.02.04 16:12
  • 댓글 0

황우여 "핵무기·대량살상무기 어떤 이유든 용납 안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최고위원은 4일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엔과 국제사회의 강력한 반대에도 핵실험을 강행한다면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심각한 무력 도발"이라며 "민족을 파국으로 몰고 갈 핵무기와 대량 살상 무기는 어떤 이유에서도 용납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북한이 핵실험을 통해 얻는 것은 강력한 제제와 고립이다. 정부는 임기 종료 직전까지 철통같은 국가 안보태세를 유지하고, 박근혜 당선인과 긴밀한 협의해 안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혜훈 최고위원 역시 "만약 북한이 고농축 우라늄을 이용한 3차 핵실험에 성공하면 북핵 문제가 이전과 다른 새로운 차원으로 전환 된다"며 "정부나 국제사회가 만성적인 낙관론이나 매너리즘에 빠지지 말고 강력한 제제 수단을 포함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그는 "국회와 정치권도 당리·당략을 배제하고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3차 북핵실험이 성공하면 북핵 저지가 물 건너 갈 가능성 큰 만큼 시간이 없다"고 우려했다.

유기준 최고위원은 "북한이 국제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3차 핵실험 강행하다면 국제사회는 과거 두 차례와 다른 차원의 대응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며 "정부는 철저히 관찰하고 공조해 핵실험을 포기할 수 있도록 단호한 경고를 전달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동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