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 입력 2021.12.28 09:51
  • 댓글 0

국제표준에 따른 체계적 청렴관리를 통한 기관 신뢰도 제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조경수 기획본부장(왼쪽)이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오른쪽)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조경수 기획본부장(왼쪽)이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오른쪽)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12월 27일(월) 지속적인 부패방지 활동과 함께 윤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추진한 결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은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는지 종합 평가하여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으로,  자체 수립․시행하던 청렴실천계획을 국제표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기관 청렴도 향상 및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은 부패방지경영을 위해 ISO 요구사항인 △청렴 전담조직 구성, △사업별 부패위험도 평가, △국제 표준 청렴 기준 규정화, △단위별 개선계획 등을 적극 추진하고,  매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이행 여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청렴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단은 신고‧상담 채널 확대 운영과 경영진 참여 청렴활동 강화 등을 통해 깨끗하고 공정한 업무수행 환경을 조성하고,  주요사업 고객 의견 심층 분석을 통한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 추진, 외부 출장․회의 시 참석대상자에 대한 청렴문자발송 등 효과적인 이해관계자 신뢰 제고 활동을 전개하여 청렴을 일상의 문화로 정착시키는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부패 위험을 상시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자정기능을 제도화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