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 획득

  • 입력 2021.12.28 17:00
  • 댓글 0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성과 인정받아

한국교통안전공단 조경수 기획본부장(왼쪽), 한국교통안전공단 노동조합  김영규 수석부위원장(오른쪽)이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가운데)으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조경수 기획본부장(왼쪽), 한국교통안전공단 노동조합 김영규 수석부위원장(오른쪽)이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가운데)으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12월 27일(월) 그동안의 노사 상생 및 협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노사대표자 리더십과 노사관계 성숙도, 무분규 기간 등을 평가하여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그동안 경영진과 노동조합 간 노사협의회, 단체교섭 등 다양한 협의기구를 통한 만남과 노조 간부와 경영진이 함께 노동대학원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여러 형태의 협력적 관계 모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노동조합 창립 이후 34년 동안 무분규를 이어오고 있다.

이외에도 공단은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新비전을 선포하고, 지난 6월에는 ‘ESG경영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을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등 노사가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공단의 핵심 가치인 ‘국민 안전 최우선’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사가 합동으로 재원을 마련하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본사 소재지인 김천시 전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방 연결형 교통안전 옐로카드 약 7,000개를 제작 및 배포하는 활동도 시행하였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노사 구성원이 오랜 기간 함께 일구어낸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노동조합 및 공단 임직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협력적 노사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