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기독교 쇠퇴 속 성장’ 신천지, 비대면 세미나·수료식 성료… ‘초등 세미나’ 시동

  • 입력 2021.12.28 17:11
  • 댓글 0

112기 수료식서 1만 8838명 수료

코로나19 이후 총 3만 7220명 입교

해외교회 1200여곳과 MOU 체결

2022년 1월 3일 초등 세미나 시작

27일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이 요한계시록 세미나 올해 마지막 특강을 하고 있다.
27일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이 요한계시록 세미나 올해 마지막 특강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종교활동이 위축되면서 신자들의 이탈 역시 가속화하는 중임에도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은 전면 비대면 상황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가 지난 26일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2기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한 가운데 총 1만 8838명(국내 1만 1162명, 해외 76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수료식 행사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중계됐고 조회수는 약 26만회(27일 기준)를 기록했다.

수료식에서 이만희 총회장은 “오늘날 요한계시록이 성취된 말씀을 통해 새 나라 새 민족이 창조될 것이 성경 속에 예언되어 있다”며 “수료생들이 그 실체”라고 소개했다.

수료생들은 온라인 수업을 듣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날 수료한 부산야고보지파 하단비 142기 박평화(가명, 31, 남) 수료생은 “말씀을 듣기 전에는 희망이 없었지만 말씀을 듣고 천국의 대한 소망이 생겨 최선을 다해 성경을 공부하고 있다”며 “무신앙으로 스스로만 믿고 살아오다 신천지 말씀을 듣고 선교센터를 수료한다는 것이 기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6일 열린 신천지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2기 온라인 수료식에서 소감을 발표하는 박미지 수료생
26일 열린 신천지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2기 온라인 수료식에서 소감을 발표하는 박미지 수료생

시온기독교선교센터는 신천지예수교회 무료성경 교육기관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수료시험 합격자는 선택에 따라 신천지예수교회에 입교한다.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한 이후 신천지예수교회로 정식 입교한 성도는 지난해 1만 8382명과 더불어 총 3만 7220명으로 기존 교계와 달리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성도수 증가의 원인은 성경 말씀 위주의 전도 방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기독교 출신이라고 밝힌 김은혜(가명, 23, 여) 수료생은 “일반교회에서 듣지 못했던 계시록의 예언과 실상을 신천지는 육하원칙에 의해 설명해 주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전 여러 교회를 다닌 적이 있었다고 말한 강사랑(가명, 27, 남) 수료생은 “교회마다 교리가 너무 달라서 무엇이 정답인지 답답했던 경험이 있었다”며 “이치에 맞게 성경의 비유를 풀이해주고 깨달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른 신앙인들에게 “신천지에 대한 편견과 오해는 잠시 접어두고 경험해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다”며 “꼭 말씀을 들어보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10월 18일부터 시작된 신천지 요한계시록 온라인 세미나 ‘하나님의 새 언약 계시록 예언과 성취 증거’는 138개국 24개 언어로 송출 하는 등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세계로 복음을 전했다. 이번 계시록 세미나는 27일 특강까지 전체누적 7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마무리했다.

계시록 세미나 후기 영상에서 전 세계 교회 목회자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진리가 열렸고 신천지예수교회와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버지니아주의 제리 헤이거먼 목사는 “말씀 안에서 성장하며 성도들에게 이 말씀을 가르치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미국, 독일, 캐나다 등 57개국 1200여곳 해외교회의 목자들은 신천지와 MOU를 체결해 지속해서 계시록 말씀에 대해 교류하고 있다.

이처럼 계시록 세미나를 들은 교회와 신학교는 신천지예수교회에 강의를 요청해왔다. 이에 신천지예수교회는 내년 1월 3일부터 3월 28일까지 12지파 선교센터 강사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매주 월·목요일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라는 제목으로 초등 세미나를 시작한다.

이번 세미나는 천국에 대한 비밀을 비유로 감추었다가(마13:34~35) 때가 되면 밝히 알려주시겠다(요16:25)는 신약 성경 말씀 그대로 요한계시록이 성취된 때 천국 비밀 비유의 참 뜻을 성경에 의거하여 그 답을 명쾌하게 열어 전하는 자리다.

세미나 주요 주제는 ▲두 가지 신 ▲성경 상식 ▲비유한 씨, 밭, 나무, 새 ▲비유한 양식과 누룩 ▲비유한 그릇, 저울, 지팡이 ▲비유한 불, 향로, 가마 ▲비유한 빛과 등대와 소경, 귀머거리, 예복 ▲비유한 보물, 부자 ▲비유한 돌, 우상 등 총 24회에 걸쳐 강의하며 첫 강의는 이만희 총회장이 직접 나설 예정이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변화가 일어났으나 모든 성도들이 힘을 하나로 모아 모임, 예배 등 모든 외부활동은 중단한 채 온라인 활동에 주력했다”며 “내년에도 하나님의 복음 증거 말씀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세미나 및 수료식 영상은 신천지예수교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