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나희승 한국철도 사장, 중대재해 예방 위해 현장 안전점검

  • 입력 2021.12.28 17:36
  • 댓글 0

2년 전 밀양역 사고현장 찾아 자성하고 절대 안전 노력 당부

나희승 사장이 28일 오후 밀양역에 있는 故 장현호 직원 추모비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나희승 사장이 28일 오후 밀양역에 있는 故 장현호 직원 추모비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나희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28일 ‘동남권 4개 철도건설 사업’ 개통식에 참석한 후 밀양역을 방문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2019년 10월 밀양역 인근에서 선로 작업 중 산업재해가 발생한 곳으로 과거 사고에 대한 자성과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나희승 사장은 故 장현호 직원 추모비를 찾아 참배하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 중인 밀양역 직원을 격려했다.

코레일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시행령 제정에 맞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으며, 법 시행 전 점검 완료를 목표로 중대재해 안전관리를 위한 중점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추진 중이다.

실행계획에는 △제도개선 및 일하는 방식 정비 △중대산업·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현장안전점검 및 작업환경개선 △전담조직 강화 △임직원에 대한 외부전문가 교육 등이 포함되어 있다.

나희승 사장(가운데)이 28일 오후 밀양역을 방문해 부산경남본부 중대재해 예방 대책을 보고받고 있다.
나희승 사장(가운데)이 28일 오후 밀양역을 방문해 부산경남본부 중대재해 예방 대책을 보고받고 있다.

정구용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은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직원 한명 한명이 실행계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동절기 안전관리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희승 사장은 “내년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분야별 매뉴얼 보완과 전문가 교육 등 안전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며 “직원은 물론 협력사까지 작업자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