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국민의힘 보좌진 "혐오스런 이준석, 제발 그냥 가!"

  • 입력 2022.01.06 11:17
  • 수정 2022.01.06 15:01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한 야당 보좌진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공개 비판했다.

경력 10년 보좌진이라고 밝힌 A씨는 5일 '여의도 옆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보좌진들은 어떻게든 자신이 속한 조직을 위해 힘내고 있는데 넌 우리에게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거니 준석아"라고 성토했다.

'여의도 옆 대나무숲'은 국회 직원과 보좌진들이 '직원 인증'을 거쳐 익명으로 글을 투고할 수 있는 페이스북 채널이다.

A씨는 "형은 너랑 몇 살 차이 안 나는 경력 겨우 10년 정도 되는 한낱 보좌진이다. 그래도 너보다 국회에도 오래 있었고, 사회 생활도 많이 해봤으니 꼰대처럼 한 마디만 하겠다"며 "우리 한낱 보좌진들도 말 한마디 한마디 뱉을 때마다, 밖에서 행동 하나하나 할 때마다 당에 피해가 가지 않을지, 의원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지, 나 때문에 동료들이 힘들지는 않을지 많은 생각들을 한다. 여느 회사원들도 비슷할 것이다. 나 하나 때문에 조직 구성원에게 피해가 돌아가는 걸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네가 권력쟁탈전 하느라 정신이 팔려있을 때 필드에서 뛰고 있는 우리 당 소속 보좌진들과 캠프에 많은 인력들, 그리고 각 지역에서 대선을 위해 발로 뛰고 있는 많은 분들은 무슨 생각 하고 있을지는 생각해봤느냐"며 "지금 실무자들 분위기는 좌절과 허탈감에 빠져 무기력하다. 그래도 맡은 일은 다 하고 있다. 말 그대로 우리가 X같이 일하는 동안 너는 우리 면전에 총질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자리의 무거움이라는 게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승진을 할 때마다 그 책임에 대한 중압감을 느끼는 것"이라며 "그런데 공당의 리더라는 사람의 입은 무거움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깃털보다 가벼운 현실에 치가 떨릴 지경"이라고 말했다.

또한 A씨는 "남들 밑바닥부터 차근차근 기어 올라올 동안 어린 나이부터 권력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왔다. 밑바닥 고통을 모르는 네가 무슨 2030청년을 대변하나. 내 눈에는 자극적인 이슈에 편승해서 편가르기 하는 실력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어린아이처럼 생떼나 부리고 무슨 짓인가? 원성이 들리지 않나? 선거의 승패를 떠나서 지금 행동이 정말 혐오스럽다. 그냥 좀 떠나줘. 너의 가벼운 입에 수많은 보좌진들의 앞으로의 생계를 걸지는 말자. 제발 그냥 가"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