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박성일 군수 봉동-용진읍 주민과 소통과 공감 대화

  • 입력 2022.01.20 16:08
  • 댓글 0

19일 오전 봉동읍, 오후 용진읍 연초방문 면정 보고, 공감 대화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박성일 완주군수가 ‘2022년 읍·면 연초 방문’ 6일차인 19일 봉동읍과 용진읍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과 공감의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서 군민행복을 위한 군정을 거듭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봉동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면정 보고와 주민 소통과 공감 대화를 가졌다.

인구 2만6,400여 명의 봉동읍은 14개 리에 87개의 분리, 222개 반을 행정구역으로 하며, 생강과 양배추, 대파, 화훼, 포도, 벼 등의 특산품을 갖고 있다. 특히 완주산단과 과학산단, 테크노밸리 등 완주지역 산단과 기업들이 집중돼 있어 완주군의 경제심장이라 할 수 있다.

박 군수는 이어 오후에는 용진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면정 보고와 주민 소통과 공감 대화를 가졌다.

마을공동체와 로컬푸드 1호 매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용진읍은 인구 6,900여 명에 3,400여 세대가 7개 리 40개 분리의 행정구역에서 거주하고 있다. 주요 특산품으로는 복숭아와 상추, 한우, 벼 등이 있다.

완주군은 이날 봉동읍과 용진읍 연초 방문과 관련해 참석자 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선거법상 허용 범위 안에서 퇴직이장 감사패 전달 등 1시간가량의 약식으로 진행했다.

박 군수는 신년사에서 “군정에 늘 주민의 뜻을 받들고, ‘군민 행복’을 군정의 최고 가치로 생각해 올해 사자성어도 ‘여민유지與民由志’로 선정했다”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도 잘 마무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2022년 읍·면 연초 방문 7일차인 오는 21일에는 이서면을 방문한 후 24일 삼례읍과 경천면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