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석열, 거짓 해명 논란... 수원여대 총장 "김건희 공개채용"

  • 입력 2022.01.25 14:55
  • 댓글 1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학력 임용 논란에 대해 장기원 수원여대 총장은 "공개채용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윤석열 후보 측이 '위촉에 의한 채용'이라며 공채가 아니라고 한 주장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증언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윤 후보의 발언은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25일 장기원 수원여대 총장을 만나 김 씨의 수원여대 채용 비리, 허위 해명 의혹에 대한 입장을 확인한 결과, ‘공개채용이 아닌 위촉채용’이라는 윤 후보 측 해명이 허위 주장이라는 사실을 재차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장기원 총장은 "김건희 씨를 위한 특별 채용 절차는 없었다"라며, "공개채용 절차에 따라서 진행됐다.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산업체 경력과 관련해서는 "허위라고 하면 당연히 기준 충족이 안되어 임용 요건이 충족하지 않고, 대상이 아니었을 것"이라고 밝히고, "향후 사법적 판단이 있을 시 김 씨에 대한 수원여대 측 대응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석열 후보는 지난해 12월 15일 배우자 김건희 씨의 허위경력 논란과 관련해 기자들에게 “시간강사는 공채가 아니다. 겸임교수라는 건 시간강사다. 채용 비리 뭐 이러는데 이런 자료를 보고 뽑는 게 아닙니다. 그 현실을 좀 잘 보시라”라고 주장한 바 있다.

국민의힘도 설명자료를 통해 같은 달 26일 “안양대·서일대 시간강사를 하던 중 A교수가 수원여대에서 1년간 강의를 맡아달라는 제안을 하면서 김건희 대표를 수원여대에 ‘겸임 교수’로 추천하여 위촉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민주당 김병기 상임단장은 "대학 최고책임자인 총장님을 통해서 윤 후보의 지속적 거짓 해명이 확인된 것"이라며 "선거법 위반 행위가 명확히 드러난 만큼 선관위와 검찰 수사를 비롯해 가능한 모든 방안을 동원하여 진실을 밝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강민정 의원도 “김 씨가 아니었으면 면접에 나섰던 나머지 두 분 중 한명이 결정되었을 것”이라며, “윤 후보의 거짓해명이 드러난 만큼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