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건희 "장관 부인, 마주친적 없어" 반박... 진실은?

  • 입력 2022.05.02 17:24
  • 댓글 0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배우자 김건희 여사 / 청와대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외교부 장관 공관을 방문해 정의용 장관 부인에게 ‘둘러봐야 하니 나가 있어 달라’고 요구했다는 주장이 나와 김 여사의 '공관쇼핑' 논란이 재점화 된 가운데, 윤 당선인 측은 “허위 사실 유포”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 태스크포스(TF)는 2일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의 허위사실 날조와 거짓선동 습관은 영원히 못 고치는 불치병인가”라며 “우 의원의 ‘아니면 말고 식’ 허위 사실 유포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어 TF는 “김 여사가 동행한 것은 이미 외교부 장관 공관을 유력한 장소로 검토한 이후이며, 리모델링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문으로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TF는 외교부 공관 방문 과정에서도 사전 조율을 통해 시간을 충분히 협의한 후 외교부의 승인 하에 현장 답사를 진행했다”며 “외교부와 사전 조율을 통한 방문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외교부 장관이 행사 중인 상황이 아니었고, 장관 배우자와 아예 마주친 사실 자체가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당시 외교부 장관 공관관리 직원이 함께 있어 장관 배우자와 마주친 적조차 없다는 사실은 명백히 확인된다. 김건희 여사가 강아지를 안고 집안을 둘러보며 외교부장관 배우자를 내쫓았다는 식의 주장은 매우 악의적이고 날조된 허위사실”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이어 TF는 “우 의원이 ‘익명의 소식통’에게 들었다며 김건희 여사에 대한 ‘날조된 허위사실’을 유포하였으므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우 의원은 즉시 허위사실의 근거라며 들이댄 ‘믿을만한 소식통’이 누구이고 무엇을 근거로 그런 주장을 한 것인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언제까지 허위사실 날조로 국민을 선동하는 행위를 계속할 것인가. 국민들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우상호 의원은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가 개를 안고 외교부장관 공관에 와서 70대가 넘은 정의용 외교부 장관 부인에게 ‘둘러봐야 하니 나가 있어 달라’고 얘기했다”며 “정 장관 부부가 당일 상황에 대해 상당히 불쾌해 했다”고 전해 논란이 일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