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강원도립대, ‘LINC 3.0’ 사업 선정

  • 입력 2022.05.08 11:58
  • 댓글 0

[내외일보] 김의택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는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전문대 LINC 3.0)에 최종 선정됐다. 산학협력 체제 기반 조성을 통해 대학 산학협력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협력기반 구축형’에 선정됨에 따라 2027년까지 6년간 연 평균 11억원 내외 지원을 받게 된다.

전문대 LINC 3.0은 1,2단계 링크사업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전문대와 산업계가 상생 발전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대학 산학연협력 종합 지원 사업이다.  교육부는 이 사업을 통해 전문대의 산학연협력 지속 기반 마련과 신산업·신기술 분야 현장실무형 인재양성,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유·협업 체계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병수 사업단장(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강원도립대 LINC 3.0사업은 교수-학생-산업체 중심의 산학연협력 기본 단위체인 CU(Co-Unit) 모델을 기반으로, ▲산학연 협력체제로의 대학 체질 개선 ▲산학친화형 교육과정 정착을 통한 인력양성 ▲기업가치창출을 위한 지원체계 강화 ▲공유·협업 플랫폼 활성화 등의 특화된 산학연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사업 추진 포부를 전했다.

특히 강원도립대학교는 ‘웰니스관광’과 ‘에코방재’ 분야로 산학연협력을 특화시켜나감과 동시에 특화분야별 ICC(기업협업센터)를 설립·활성화하여 본격적이고 집중적인 LINC 3.0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찬환 총장은 “이제 강원도립대학교는 급변하는 산업구조 및 교육환경 속에서 현장의 수요를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산학일체형 전문대학으로 거듭나고, LINC 3.0 사업을 통해 산학연협력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 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