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이근 같은 유튜버와 엮지 말라" 동료 의용군, '맹비난'

  • 입력 2022.05.09 15:46
  • 댓글 1
우크라이나 의용군과 함께 포착된 이근 (왼쪽) / 온라인 커뮤니티
우크라이나 의용군과 함께 포착된 이근 (왼쪽) / 온라인 커뮤니티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지난 3월 우크라이나로 무단 출국한 해군 예비역 대위 이근이 카메라맨을 동행해 동료 의용군의 비난을 사고 있다. 

8일 우크라이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다고 주장하는 한국 의용군 A씨는 SNS에 “이근이 우크라이나 의용군의 얼굴에 먹칠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A씨는 “이근과 로건(이근 동료)은 군대에 카메라맨을 달고 왔다. 제정신이냐. 다른 의용군이 그걸 보고 수군거리는 게 안 느껴졌나”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그렇게 미사일 한 발 떨어지는 거 보고 도망쳐 들어가서는 생각이 짧았다고”라며 “생각이 짧긴 했다. 우리와 같은 양심을 갖고 여기에 온 게 아니다”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우리를 대표하는 것처럼 왔으면, 도망쳐서도 안 되고 떠들고 싶은 대로 떠들면 안 됐다. 대표처럼 행세해놓고 대한민국 국민이 미개하다는 둥 헛소리를 하면 우리는 뭐가 되냐”고 꼬집었다.

A씨는 이근 측이 유튜브를 통해 기부금을 모으고 있는 것도 비판했다. 그는 “이근의 매니저는 전재산을 털어 우리를 지원해주시는 분한테 1500만원짜리 야간 투시경을 사오라고 시킨 사람”이라며 “염치가 없다. 수금해도 우리 얼굴에 먹칠은 안 할 수 있지 않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한테는 저 유튜버들과 같은 취급을 받는 것만큼 심한 모욕이 없다. 저들은 우리의 일원이 아니다. 그러니까 제발 우리를 쟤네(이근)와 엮지 말아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A씨는 “우리도 여권법 위반인 것을 뻔히 알고 왔다. 며칠 밤낮을 고민해도 양심에 따르는 게 맞다고 생각해 형사처벌은 물론 목숨까지 내던지며 여기에 왔다”며 “우리는 여기서 도망치는 걸 부끄러워하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근은 지난 3월 우크라이나로 무단출국해 아직 돌아오지 않고 있다.

이에 지난달 11일 서울경찰청은 로건을 비롯해 이근 등 5명을 여권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