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한동훈 딸이 출품한 앱, 내가 만들었다"... 개발대행업자 폭로

  • 입력 2022.05.11 13:49
  • 댓글 0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 / 공동취재사진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 / 공동취재사진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장녀가 미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전문 개발자가 200만원을 받고 조력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0일 MBC에 따르면 한 후보자 장녀 한모양은 시청각 장애인이 도움을 요청하면 사전에 등록된 봉사자들과 연결해주는 앱인 ‘셰어리’ 소유권자 3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 앱은 한양이 만 14세 중학생이던 2019년 만들어진 앱으로, 한양 외에 다른 소유권자 2명은 한양의 이종사촌 언니다.

이 앱은 2019년 18세 이하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앱 제작대회 ‘Technovation Girls’에 출품돼 준결승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한 국내 앱 개발대행업자가 "내가 돈 200만원을 받고 개발해 줬다"고 주장했다고 MBC가 보도했다.

이 개발업자는 “프리랜서 전문가에게 일을 맡길 수 있는 플랫폼 ‘크몽’을 통해 학생 방학 숙제라며 의뢰받았다”며 “신원을 알 수 없는 중년의 여성이 온라인 대화로 의뢰했다. 학생들과 앱 개발에 대해 직접 소통한 적은 없다”고 MBC에 말했다.

MBC에 따르면 대회 규정상 자원봉사자로 멘토가 조언해줄 수는 있으나 코드 작성을 포함해 학생이 제출하는 어떤 부분도 제작할 수 없다.

이에 한 후보자 측은 “후보자의 딸은 아이디어, 홍보 동영상 제작에 참여했고, 앱 제작에는 관여하지 않았다. 따라서 앱 제작 과정에 대해서는 답변드리기 어려움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며 “공직 후보자를 검증하는 인사청문법의 취지를 고려할 때 후보자가 관여한 바 없는 미성년 자녀의 상세 활동에 대해서 제한적으로만 답변드릴 수 있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