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도로교통공단,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2.05.11 16:50
  • 수정 2022.05.11 16:53
  • 댓글 0

공단과 자치경찰위원회, 전국 최초로 협력체계 구축해…

안전한 도로교통, 배려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

도로교통공단과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11일 도로교통공단 TBN경남교통방송에서 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와 11일(수) TBN경남교통방송 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 시도 자치경찰위원회 최초로 체결하는 업무협약으로, 협약식에는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협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적극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역할을 조율해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 빅데이터 기반 지역 맞춤 교통안전 시책 개발 및 공유 △자율주행차량 시대를 대비한 교통환경 조성 및 안전문화 정착 △교통안전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및 TBN경남교통방송을 통한 시책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상남도자치경찰제 발전을 위한 자문과 교통안전 홍보 등 공단이 보유한 전문가와 자원을 위원회에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사고 근절과 사람 중심 교통문화가 정착되는 경남을 기대한다”며,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데이터 그리고 전문 인력을 활용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로교통공단과 자치경찰위원회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위원회 1호 사업인 ‘집에서 학교까지 안전한 통학로 조성사업’에서 교통안전 자문, 안전교육 지원에 적극 참여하는 등 협약 이전부터 교통안전을 위해 협업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