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석열, 대통령 준비 안됐다"... 김종인, "문재인과 차이 없어" 비판

  • 입력 2022.05.11 20:00
  • 댓글 2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정과제 발표도 내각 인선도 국민에게 큰 감흥을 주지 못해 안타깝다"며 일침을 가했다.

11일 김 전 위원장은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나라를 운영하는 게 힘과 의지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 고도의 지혜가 필요하다. 그런 게 결여돼 있다”며 “110개 국정과제를 보면 과연 우리나라의 당면과제를 충분히 인식했는지 회의적이다. 인수위 정책발표도, 내각 인선도 국민에게 큰 감흥을 못 주고 있어 안타깝다”고 혹평했다.

이어 “내각은 차기 정부 얼굴을 과시하는 건데 지금 윤 당선인이 가장 심각하게 생각할 것은 대선 득표율 격차가 0.73%포인트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내각은 국민 전체를 아우를 수 있어야 한다”며 “1기 내각은 그런 게 전혀 반영이 안 돼 있다. 능력 위주로 인선한다고 했는데, 인선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에는 능력 있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말인가. 내각 구성을 하는 데 연세대 출신이 한 명도 포함되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전 위원장은 “내각을 구성하는 데 국정 운영의 기본인 국민통합이 반영이 안 됐다”며 “다양성은 찾아볼 수도 없고, 신선한 맛을 보이는 사람도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장관으로서 문제가 되는 사람을 법률적 잣대로 평가하면 정치가 안 된다.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으면 수용해야 한다. 만약 청문 보고서 채택 안 된 사람을 그냥 임명해 버리면 문 정부와 무슨 차이가 있나”라고 반문했다.

김 전 위원장은 윤 대통령을 향해 “취임 후 100일간 국민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선 이후 당선인은 구름 위로 올라가게 돼 있다. 구름 위에는 항상 해가 떠 있으니 모든 것이 자기 뜻대로 될 것이라는 착각에 빠진다. 거기에 오래 머물면 큰 오류를 범하고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두 사람을 평가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는 “큰 차이가 없다. 자기 말을 지키지 않는 게 비슷하다”며 “사람들이 대통령 후보 되기 전 얘기와 후보가 된 후 얘기에 일관성이 없다. 둘 다 대통령을 하기에는 준비가 철저히 되어있지 않다”고 깎아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