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형 신경제 3대산업 집중육성, 발표.!

  • 입력 2022.05.16 10:10
  • 댓글 0

- 마이스‧미디어콘텐츠‧문화예술을 미래 먹거리로 -
- ‘세종 28스쿨’ 설립,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
- 스마트국가산단 ‘넥스트 판교’로… 청년정착 유도 -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는 제4차 정책공약을 통해 세종시 경제와 산업 환경이 변하고 있다고 말하고 세종형 신산업으로 자족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이 가시화되면서 우수기업들이 세종시 입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민선 2‧3기 동안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와 스마트국가산업단지 추진, 자율주행실증 규제자유특구 지정, 네이버데이터센터 유치 등 세종시가 4차산업시대로 나아갈 기반을 조성했닥 밝혔다.

세종형 신산업으로 자족성을 확보, 스마트시티산업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 백화점 부지를 복합개발하고, 나성동 일대 상권 활성화에 나서겠다. 말하고, .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세종 28스쿨’을 설립하겠며, 28은 이팔청춘과 세종대왕이 창조한 한글 자모음의 숫자를 의미 한다고 설명 하기도 했다.

또한, 세종스마트국가산단을 ‘넥스트 판교’로 키우고, 대전,세종 경제자유구역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자율차 연구를 상용화하여 미래먹거리로 육성과 (가칭)세종미래펀드를 조성는 등 세종 행복일자리진흥원을 설립하여, 진흥원은 공공기관의 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연령과 계층에 따라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이외에도 세종시 서북부권의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시도 25호선(11km)을 확장하고, 벤처밸리와 스마트그린산단의 진입도로와 용수도를 차질 없이 조성하겠습니다. 전의면 관정리와 소정면 고등리 첨단산업단지 규모를 확대하겠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