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한화손해보험, 비대면 시대, 이제 화상으로 상담 받으면서 업무처리 한다

  • 입력 2022.05.17 11:14
  • 댓글 0

한화손해보험, 보험업계 최초로 ‘디지털 화상창구 서비스’오픈

디지털과 창구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서비스 제공

금융 소외지역,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이용 가능

한화손보 디지털 창구
한화손보 디지털 창구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화손해보험은 2021년 11월 보험사 최초로 강릉, 목포, 진주, 제주 4개지역에서 5개월 여간의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디지털 화상청구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지털 화상창구 서비스란, 대형 모니터에 화상으로 연결된 전문 상담사를 통해 일반 대면창구처럼 직접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디지털과 대면업무가 결합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말한다. 화면 속 상담사의 도움을 받으며 대면창구와 똑같이 상담직원과 직접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이나 키오스크 등 디지털셀프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노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은 화상창구에 비치한 신분증 리더기, 문서 스캐너 등의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금융서비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개인 및 금융정보 보안, 서비스 안정성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한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최근 금융권에 가속화되고 있는 오프라인 창구 통폐합으로 발생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코로나로 인해 자연스럽게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작년부터 디지털 화상 창구를 운영한 결과, 이용 고객들의 만족스러운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보험사는 물론, 은행, 증권사 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많은 벤치마킹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디지털 화상창구는 비대면 디지털과 대면 창구의 장점만을 결합한 혁신적인 모델로 향후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표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