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최정수 후보, 모두가 균등하게 누리는 상생발전하는 “평생교육” 공약 발표

  • 입력 2022.05.17 13:53
  • 댓글 0

- 교육청 시설 개방, 학부모돌봄공간 지원, 학부모교육지원센터 설립 -
- 학생체력증진센터, 산림생태문화체험학습원 설립 -
- 생활권별 마을학교 운영, 평생교육프로그램 다각화 -

최정수 세종시교육감후보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최정수 후보는 학생뿐 아니라 세종시민, 마을주민,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크게 7가지 공약을 내놓았다.

세종교육청 소속 교육기관 시설을 평생교육기관시설로 개방 운영 : 학교 운동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할 공간시설을 시민에게 개방해서 모임, 취미, 여가활동을 할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들이 학교에서 자녀들을 돌볼수 있는 학부모 돌봄센터 공간을 지원한다.

학부모교육지원센터 설립 운영 : 아이를 잘 키우는 방법부터 진로와 입시에 관련한 강의, 환경과 기후변화와 같은 시대적인 이슈 등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교육을 통해서 아이와 소통하고 지도할 수 있는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한다.

평생교육프로그램 다각화 : 4차산업에 맞는 최신 특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학생들의 진로와 성인들의 인생이모작을 위해 전문자격증 교육과정을 확대 개설하고 문자해독을 위한 문해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학부모교사제, 지역시민교사제 운영으로 전문자격과 경험을 갖춘 학부모, 시민, 산업체 경력자 등을 평생교육 교사로 초빙, 채용해 실제 활용도가 높은 전문적인 수업을 받도록 한다.

생활권별 마을학교 활성화 : 학교와 마을이 학생의 성장을 돕는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 마을의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 예술, 체육 분야의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학교 운영을 통해서 배움과 가르침의 공동체를 형성한다.

지자체, 유관기관, 산업체와 평생교육협력 체계 구축 : 학생들의 방과후 프로그램은 개인별 특성과 원하는 과목을 고려하여 참여자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체력증진센터 설립 :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국민체육관리공단, 세종체력인증센터와 협력해서 생애주기별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 산림생태문화체험원 설립: 생태학적 소양과 세계관을 기르고 자연과 함께하는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활용한다.

최 후보는 문해교육이 진행되는 전의향교,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세종시 가족센터, 각 지역의 유아, 어린이 돌봄시설, 청소년 활동지원기관, 체육회, 노인회, 여성문화공간 등을 방문해 의견을 청취하고 현황을 살펴왔며,  모두가 균등하게 누리는 교육의 기본을 지키며, 세종시민과 상생발전하는 꿈과 희망의 평생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정수 후보 약력 :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서울대학교 박사과정 수료 후, 한국영상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교육부 대학설립심사위원, 세종시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장, 아름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참교육학부모회 정책위원회 위원, 교육부 대학설립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교육현안정책을 추진했다. 

세종부동산정책시민연대 상임대표, 행정수도완성시민대책위 공동대표, (사)세종문화예술포럼 회장, 세종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장, 세종시 시민주권회의 1기 위원장으로 세종시 발전에 기여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2014년),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2019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2021년)을 수여받았다.  

#세종시교육감 #최정수 #시민교육감 #선택 #교육감선거 #공약발표 #평생교육 #꿈과희망 #진로진학 #학력신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